고재완기자
쏘나타(YF)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6세대 쏘나타(YF)가 등장하면서 쿠페형 세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새로 나온 쏘나타(YF)는 마치 벤츠 CLS를 보는 듯 지붕 라인이 부드럽게 낮아지는 쿠페형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사실 그동안의 쏘나타는 전형적인 패밀리형 세단이었다. 때문에 4인 가족이 타도 넉넉한 공간이 돼야 한다는 것이 공식처럼 느껴졌다. 하지만 이번 쏘나타는 그 공식을 과감히 버렸다. 때문에 쏘나타의 이번 선택이 잘한 것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쟁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쏘나타는 패밀리 세단이다='쿠페형 세단' 쏘나타에 이질감을 느끼는 것은, 쏘나타가 한국인이 가장 애착을 느끼는 세단이라는 인식 때문이다. 또 이들의 주장은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1세대부터 쏘나타는 한국인의 대표 세단이었고 중산층을 대표하는 세단이었다. 때문에 가족이 타도 넉넉한 공간은 필수적이다. 하지만 쿠페형 세단은 필연적으로 루프 뒷부분의 각도가 낮아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뒷좌석 헤드룸이 이 작다. 새 쏘나타(YF)도 마찬가지다. 궁여지책으로 실내 지붕을 파내고 의자를 깊숙이 만들기도 했지만 말 그대로 궁여지책일 뿐 뒷좌석이 전세대 쏘나타보다 편하다고 말하기는 힘들다. 여기서 문제가 생기는 것. 몇몇 '쏘나타 애호가'들은 가족들이 타기 위한 '쏘나타'가 스포츠카가 돼버려 이제 많은 사람들의 선택을 받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그랜저(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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