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CD TV가 예술과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 기업용 시장(B2B)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최대 위성방송 사업자인 'SKY TV'와 LCD TV 5만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할 제품은 풀HD(초고화질) LCD TV 530 모델로 40인치 1만500대, 37인치 7500대, 32인치 3만2000대 등 총 5만대 규모다. 삼성전자는 이탈리아 TV 시장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공급계약을 계기로 이탈리아 시장에서 LED TV, 풀HD TV 등 프리미엄급 제품군의 다양한 고객층에 대한 판매 기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지상파·위성 HD 콘텐츠 서비스를 대비한 기득권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상철 삼성전자 이탈리아법인장은 "전 세계 명품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이탈리아에서 삼성 TV 브랜드 위상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기술, 디자인 리더십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다양한 B2B 채널을 개척해 지속적으로 선두를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올 1~7월 누적기준으로 이탈리아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기준 36.3%, 금액기준 40.2%%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2003년부터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40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는 수량기준 47.5%, 금액기준 47.3%를 차지해 프리미엄 LCD TV 시장에서의 우위가 두드러진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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