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유럽서 호평

독일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IFA 2009' 에 전시된 삼성전자의 냉장고, 에어컨 등 생활가전들에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는 등 유럽시장 점유율확대 전략에 청신호가 켰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생활가전의 혁신적인 제품들이 공개됐으며, 이를 발판으로 8년 동안 구주 양문형 냉장고시장 1위 브랜드라는 명성과 함께 '가장 유럽화된 외산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별로는 독립냉각과 수분 케어 기술로 식품을 촉촉하게 보관하고 내부 무효공간을 최소화한 컴팩트 설계가 적용된 빌트인 스타일 양문형 냉장고가 가장 먼저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이 냉장고는 외관은 524ℓ급과 같지만 내부 설계 효율화로 100ℓ이상의 용량을 확보해 내부 용량을 628ℓ로 늘렸고, 에너지 정책이 강화되는 구주에 맞춰 에너지 A+ 등급을 획득했다.에코 드럼세탁기는 에너지를 다시 찾아 꼼꼼하게 쓰는데 주력했다. 스팀을 발생시킬 때 사용했던 물을 버리지 않고 다시 순환시켜 세탁에 다시 사용하는 방식으로 통상적인 에너지 A등급의 제품보다 20%의 에너지를 절감했다. 특히 미국 세탁기 판매 성장의 주역인 볼 밸런스 기술이 채용된 17kg 드럼 세탁기는 기술 전시관에 따로 출품해, 볼 밸런스의 진동 감소 기술에 대해 현지에서 '꿈의 기술을 구현했다'고 평가받기도 했다.에어컨은 공기 중 유해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 주는 슈퍼 청정기술과, 수면 시간에 맞춰 에어컨의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 주는 열대야 쾌면기능까지 적용한 생활 친화적인 AA+ 에너지 등급의 벽걸이 에어컨을 출시했다. 박제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앞으로 3년 내에 구주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가전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며 2012년까지 유럽시장서 시장점유율 1위자리를 독차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김정민 기자 jm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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