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손이 자사 주얼리브랜드 제이에스티나(J·ESTINA)의 시장점유율 증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신장했다.이 같은 성적은 경기 침체에도 로만손의 주얼리 고급화와 차별화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로만손은 3일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3.3%, 45.3% 증가한 170억원과 19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2분기 당기순이익은 20억원으로 전기대비 20.6% 증가했다. 작년 당기순이익은 마이너스 18억원이다.부문별 매출현황은 제이 에스티나가 매출액 209억원을 기록해 작년보디 30.4% 늘어난 성장세를 보였고 30대~40대를 겨냥한 주얼리 이에스 돈나(E.S. donna)도 매출액이 20억원을 넘어서며 작년보다 121.4% 성장했다.이에 상반기 영업이익은 29억원을 달성 전년동기대비 23.3% 증가했으며, 순이익도 달러헤지 거래이익 영향으로 38억원을 기록 전년대비 218.8% 성장했다.반면 시계부문은 해외시장 위축으로 수출이 71억원에 그쳐 전년동기 대비 31.0% 감소했고 내수도 35억원으로 전년보다 16.0% 감소했다.로만손 관계자는 "주얼비 부문 실적이 가장 좋은 분기는 4분기"라며 "하반기에는 수출도 늘어나며 상반기 수출 부문을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한편 주얼리브랜드 제이 에스티나는 피겨선수 김연아가 경기에 즐겨 착용하며 '김연아 주얼리'로 알려지며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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