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브로 음성서비스 연내 개시

KT(대표 이석채)는 와이브로 음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르면 연내 시범 서비스가 개시된다. KT는 초고속인터넷접속 서비스 쇼 와이브로에 010 식별번호를 부여한 음성 서비스를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미 구축된 와이브로 네트워크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한편 기존 지능형 멀티미디어 시스템(IMS)을 활용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음성서비스 가입 및 요금 과금 등을 처리하기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 등 IT인프라 구축을 시작해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음성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말은 쇼 와이브로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과 컨셉의 단말이 가능하도록 단말제조사와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쇼 와이브로 음성서비스는 기존 와이브로 고객층을 대상으로 음성통화 니즈가 특히 높은 고객층과 기업용 시장을 핵심 타깃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꾸준히 발굴 중으로, 이르면 올해 말 시범 서비스가 선보일 예정이다. 손희남 KT 컨버전스와이브로본부 상무는 “KT의 쇼 와이브로는 넷북 열풍과 함께 가입자가 꾸준히 순증세에 있으며, KT는 와이브로 음성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가치 제고 및 고객기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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