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2009 한국서비스대상' 개최
생명보험 부문 경영혁신대상 수상
금호생명이 생명보험업계 경영혁신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금호생명은 25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있는 '2009 한국서비스대상' 에서 생명보험 부문 경영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리더십을 비롯해 ▲전략 ▲고객과 시장 ▲정보와 지식 ▲인적자원 ▲프로세스 ▲경영성과 등 모두 7가지 차원의 프레임워크를 갖고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서류심사, 현장심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에 따라 금호생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게 된 영광을 안았다.
금호생명 관계자는 "지난해 회사의 경영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가졌고, 고객에 대한 원스톱 서비스를 위해 전산 프로세스를 개선했다"며 "고객불만 사항 및 민원이 발생할 요소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데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고객제일주의를 실천해 왔다"고 밝혔다.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김양규 기자 kyk7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