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렌즈교환식카메라(DSLR) 'EOS 5D Mark(마크) II'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동영상 기능을 강화한다고 2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EOS 5D Mark II는 35mm 필름 풀사이즈(36mm x 24mm) 센서와 60여종의 캐논 EF 렌즈를 통해 사진 촬영시의 다양한 효과를 그대로 동영상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300만원 중반의 고가 제품임에도 출시 6개월 만에 국내 판매 1만대를 돌파했으며 최근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가 수여하는 TIPA 어워드에서 베스트 DSLR 엑스퍼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펌웨어 버전 1.1을 설치하면 동영상 촬영시 수동 노출 조정이 가능하다. 기존에도 초점 조절은 가능했으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ISO 감도, 셔터 스피드, 조리개 값 등 다양한 촬영 환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ISO 감도는 오토와 ISO100~6400, H1으로 선택 가능하고, 셔터 스피드는 1/30~1/4,000초 사이로 설정할 수 있다. 동영상 촬영 중에도 다이얼 조작을 통해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펌웨어는 2일 오전 10시부터 캐논 홈페이지(www.canon-ci.co.kr)에서 다운로드 해 사용할 수 있으며 6월부터 출고되는 EOS 5D Mark II에는 동영상 수동 노출 조정 기능이 탑재돼 출시된다.
'캐논 EOS 5D Mark II' 카메라.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