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터치폰 시장 진입 18개월만에 대기록 달성...올해는 AMOLED 기반 제품 확대
는 풀터치스크린폰 시장에 진입한지 18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해 1월 유럽시장에 F490을 출시하며 풀터치폰 시장에 진입, 지난 1년간 1000만대 판매를 기록한데 이어 올 들어 5개월 만에 1000만대를 추가 판매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고 있다.
제품별로는 터치위즈폰(F480)이 600만대로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옴니아가 250만대를 돌파했다. 미주향 인스팅트도 200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삼성 풀터치폰은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햅틱1이 70만대, 햅틱2가 52만대, 햅틱팝이 25만대를 넘어섰으며, 'T옴니아'가 13만5000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국내 풀터치폰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다.
올해 터치폰 시장은 더욱 선명하고 깔끔한 화질을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 화질 경쟁이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어 삼성전자는 풀터치폰에 AMOLED 채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꿈의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AMOLED는 응답속도와 소비전력에서 우수한 특성을 보이며 백라이트가 없어 더욱 얇은 제품 생산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선명한 색상, 풍부한 색감, 잔상없는 고화질 동영상을 구현할 수 있다.
실제로 AMOLED를 울트라터치(S8300)는 출시 한달만에 유럽 지역서만 50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올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풀터치폰 전략제품의 AMOLED 탑재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 감성적이고 세련된 UI를 탑재한 다양한 풀터치폰을 대거 선보여 글로벌 풀터치폰 시장 주도권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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