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힌지 스타일 디자인에 휴대폰 여는 방향에 따라 키패드 변해
북미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는 가 전자 잉크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은 신규 프리미엄 메시징폰으로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전자 잉크 기능을 휴대폰 키패드에 적용한 프리미엄 메시징폰 '앨리어스 2(Alias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자 잉크는 키패드 적용시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일반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종이 인쇄와 가장 유사한 가독성을 확보해 장시간 사용에도 눈에 피로감을 덜 수 있다. 또한 전면에 조명을 탑재해 깜깜한 환경에서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
앨리어스 2는 휴대폰을 가로와 세로 두 방향으로 모두 열 수 있는 듀얼 힌지형 디자인을 채택, 키패드를 여는 방향에 따라 키패드에 내장된 전자 잉크가 자판의 표시를 자동으로 변경해준다.
일반 폴더형 휴대폰처럼 세로 방향으로 열었을 때는 숫자 자판이 나타나 일반 통화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메시징, 이메일 작업 등을 위해 가로방향으로 열었을 때는 쿼티형 문자 자판이 나타나 편리하게 문자 등을 입력하는 것이다.
그밖에도 2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전략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북미 시장 1위의 기록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 북미 시장에서 사상 최대 점유율인 26.3%를 기록하며 3분기 연속 1위 업체의 위업을 달성한 바 있다. 출하량 또한 역대 최고치인 1140만대로 3분기 지난 해 3분기, 4분기에 이어 3분기 연속 출하량 1000만대 돌파도 이어갔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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