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VVIP 고객 한국으로 모여라'

현대자동차가 명품차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VVIP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는 12일 전세계 VVIP 고객을 한국에 초청, 제주와 경기도 화성 등에서 한국 문화와 현대차를 알리기 위한 초청행사를 개최한다. 해외시장 최고급 프리미엄 차량 판매 확대를 위한 VVIP 고객 대상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하반기 시작될 에쿠스의 해외판매에 앞서 마련됐다. 6개 대륙 18개국에서 초청된 50명의 VVIP 고객들은 오는 15일까지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제주도에서 현대차와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초청행사의 프로그램을 VIP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해 자동차와 예술의 접목으로 고소득층의 감성을 자극하고 이를 통해 현대차의 제품경쟁력에 걸맞은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연결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공영래 작가 등 유명 도예 작가 14명을 초청,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도예 전시회를 열고 고객들이 직접 작가들과 도자기를 빚어볼 수 있는 행사와 난타 및 국악공연 등으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전세계 프리미엄 고객들이 선호하는 스포츠 활동인 골프와 마케팅을 접목, ‘제1회 현대 월드 골프 챔피언십’도 함께 개최한다. 또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공동 개발해 자동차와 패션의 결합으로 주목 받았던 ‘제네시스 스페셜 에디션’을 해비치 호텔에 전시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초 제네시스가 북미 최고의 차에 선정되고 타우엔진이 세계 10대에 뽑히는 등 제품 및 품질경쟁력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에 올랐다고 자신한다”며 “이를 점유율 상승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연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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