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5일 미국에서 방송중인 ‘쏘울’의 TV 광고가 동물권익보호단체인 ‘동물을 인도적으로 대하는 시민 모임(PETA)’으로부터 ‘좋은 광고상(GOODY AWARD)’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PETA는 전 세계적으로 200만 명 이상의 회원과 지지자들을 보유한 단체로 해마다 동물과 관련된 광고 중 동물에 대한 애정과 존중을 담은 광고를 선정, 올해의 ‘GOODY AWARD’를 시상하고 동물에 대한 부정적인 광고는 ‘나쁜 광고상(BADDY AWARD)’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쏘울 미국 광고는 쳇바퀴를 돌고 있는 햄스터들 사이에서 한 햄스터 가족이 쏘울을 타고 유유히 거리를 질주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PETA는 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햄스터를 촬영에 이용, 실제 동물을 광고 촬영에 이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동물 학대 등을 사전에 차단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기아차 쏘울은 이와 함께 이날 미국 텍사스 자동차 전문기자협회(TAWA)가 실시한 ‘2009 스프링 챌린지(2009 Spring Challenge)’에서 ‘기자단의 선택-2009 최고 가치상(Best Value in the Writers’s Choice)’에 선정됐다.
매년 봄 미국 텍사스 지역 주요 자동차 전문 기자단 및 칼럼니스트들이 참여하는 ‘TAWA 스프링 챌린지’는 스포츠카, 승용차, 쿠페, 밴, CUV 등 다양한 차종들을 다양한 조건의 도로에서 주행 후 성능과 가치를 평가하는 행사다. 기아차 쏘울은 이번 테스트에서 디자인, 편의사양, 경제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3월 미국시장 판매를 시작한 쏘울은 최근 미국의 유력 자동차 평가기관인 켈리블루북이 선정한 ‘5개 최상의 선택차종(5 Great Deals)’에 선정됐으며 미국 자동차 전문지인 ‘파퓰러 메카닉스’에서 실시한 비교테스트에서도 경쟁모델인 싸이언xB, 닛산 큐브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쏘울의 미국시장 판매대수는 지난 4월 3228대로 전월(1246대) 대비 159% 증가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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