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와 대우일렉이 나란히 미국 애틀란타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센터(Georgi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열리는 ‘키친 앤 배쓰쇼(KBIS, Kitchen/Bath Industry Show)’에 참가, 미주 지역 생활가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대표 남용)는 이번 'KIBS 전시회'에 가전 업체 중 최대 크기인 1000여 평방미터의 대형 전시공간을 마련해 놓고, 드럼세탁기를 비롯해 냉장고, 조리기기, 식기세척기 등 100여종의 생활가전 신제품을 전시한다. 이와 함께 미주 지역에 특화된 현지향 제품들도 다수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세계적인 경기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미주 가전시장을 공략해 이 지역에서의 브랜드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강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우일렉(대표 이성)도 약 356평방미터 규모의 독립부스를 마련, 5월 출시 예정인 세계 최초의 액체세제 자동투입 드럼세탁기를 비롯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의 신제품들과 미주향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럼업' 세탁기를 보다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내부가 보이도록 절개한 모형도 전시한다. 3-도어 냉장고, 대용량 3D-컨벡션 전자레인지 등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주지역 현지향 제품들도 다수 선보인다.
하지만 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KBIS 전시회'에 불참키로 결정했다. 회사 관계자는 "KBIS 전시회가 생활가전보다는 욕실용품의 비중이 크다는 판단 하에 지난해부터 불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IS 전시회는 매년 열리는 미주 최대 백색가전 전시회로, 미 NKBA(National Kitchen & Bath Association)가 주관하며 올해는 총 600여개 업체, 약 4만여명의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참석할 전망이다.
윤종성 기자 jsy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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