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만난 딸기제품 '인기몰이'
딸기 와플, 딸기 케이크, 딸기 크림 티, 딸기 라떼, 딸기 젤라또..딸기철을 맞아 식음료 업체들이 다양한 딸기 제품들을 출시하며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딸기 도넛, 딸기 차뿐만 아니라 딸기 와플, 건강 녹즙까지 딸기류를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딸기 메뉴 '스트로베리 크림티'가 지난 2월 출시된 후 차(茶) 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출시 이전에 전체 매출에서 약 3%에서 출시 이후 7% 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딸기의 인기와 함께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차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할리스커피는 분석하고 있다. 또한 할리스커피는 '스트로베리 크림티'와 궁합 디저트로 정통 벨기에식 리에주 와플에 딸기를 그대로 갈아 건조한 조각을 첨가한 '딸기 와플'을 출시했다.
풀무원 건강생활은 업계 최초로 술로만 만들어지던 블랙라즈베리, 즉 복분자를 활용한 녹즙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복분자는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양기를 보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풀무원 건강생활의 '복분자 혼합즙'은 쓰고 몸에만 좋은 녹즙이라는 편견을 깨며 디저트식 녹즙을 선호하는 여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복분자와 당근, 배농축과즙 등을 혼합해 블랙라즈베리의 톡쏘는 상큼한 맛에 달콤함을 더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인, 철분, 칼슘, 비타민A, C를 함유하고 있어 직장인의 피로회복에 안성맞춤이다.
파스쿠찌도 새싹 농축액과 생딸기를 사용한 스트로베리 주스, 스트로베리 라떼, 스트로베리 젤라또 등 딸기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주스와 라떼 제품은 브로콜리 및 알팔파 싹과 같은 새싹채소 추출성분인 새싹 농축액을 함유해 새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요거트와 딸기를 함께 즐기는 스트로베리 젤라또는 이태리풍 아이스크림으로 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한 한정 제품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제철을 만난 딸기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봄 한철 메뉴였던 딸기제품을 1년 내내 즐길 수 있도록 상시 메뉴로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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