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불황에도 고가품 매출 증가

액세서리 가운데 가장 고가로 분류되는 '하이 쥬얼리'의 매출 신장률이 저가 브랜드에 비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명품관EAST에 입점한 가장 고가의 액세서리를 일컫는 '하이 쥬얼리' 매출 신장률은 올해 1~3월 기준으로 35.8%를 기록했다. 브랜드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쇼메'가 124.6%로 가장 높았고 '반클리프앤아펠'(80%), '티파니'(71.3%), '샤넬 쥬얼리'(57.7%), 까르띠에(26.4%) 등의 순이었다. 일반적으로 액세서리 브랜드는 보석을 사용한 가장 고가의 '하이 쥬얼리', 금을 사용한 '파인 쥬얼리', 은이나 메탈로 만든 '커스텀 쥬얼리'로 구분된다. 파인 쥬얼리와 커스텀 쥬얼리를 비교하면 매출이 각각 4% 감소, 1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별로는 커스텀 액세서리의 대표 브랜드인 '스와로브스키'가 31%, '제이에스티나' 28%, '월트 디즈니' 23%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한편, 국내 액세서리 브랜드는 13%, 수입 브랜드는 9% 매출이 증가해 국내 브랜드의 신장률이 다소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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