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은 온라인 통합 멀티미디어 솔루션 '코원 미디어센터 - 제트오디오'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코원 미디어센터 - 제트오디오 7.5' 는 앨범아트 2.0, 뮤직센터, 태그 및 가사 자동 저장 등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돼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코원만의 신개념 서비스인 앨범아트 2.0은 음악파일 하나에 최대 6장의 앨범 관련 이미지를 저장해 두고 음악이 재생될 때 사용자가 원하는 그래픽 효과와 함께 표시해주는 기능이다. 한 개의 이미지만 보여주던 일반적인 앨범아트를 발전시켜 여러 장의 이미지를 지정해 다채로운 효과와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앨범아트 2.0 이미지는 자동이나 수동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음악파일을 자동으로 인식해 곡명, 가수명 등의 곡 정보를 ID3 태그로 입력해주는 자동 태깅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제트오디오는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곡들의 순위를 뮤직센터를 통해 실시간, 주간, 월간으로 보여준다. 이 차트는 음반 판매량이나 다운로드 순위가 아니라 '코원 미디어센터 - 제트오디오' 사용자들이 실제로 음악을 감상한 통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번 7.5 버전은 자동 가사 저장 기능을 내장, 코원 제품에 맞는 가사를 별도 프로그램 없이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자동 저장할 수 있고 다국어 표시를 위한 유니코드 지원 기능도 제공한다.
코원 미디어센터 - 제트오디오 7.5는 디바이스 전송, 관리 및 동영상 변환 기능과 다양한 오디오/비디오 포맷 지원, 인터넷 방송 기능, 편리한 태그 편집 기능, 어학학습 등에 유용한 구간반복 및 북마크 기능 등을 기본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새로 출시된 코원 미디어센터 - 제트오디오 7.5는 코원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보과학부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