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는 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역의 도로와 보도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구는 지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총 연장 10만Km 도로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했으며 물청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주요 간선도로, 이면도로 등 전체 도로 및 보도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구는 보도물청소 전담반을 기존 1개조에서 2개조로 확대 편성했으며, 물청소 장비를 개선하기 위해 운전원들에 대한 워크숍을 실시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구는 매일 새벽 4시부터 7시까지 간선도로에 대한 물청소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도 및 이면도로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한다.
물청소 차량
특히 매월 넷째 주 수요일마다 클린데이 행사를 개최, 모든 청소인력과 장비를 총동원,집중적. 대대적으로 차.보도 및 가로시설물에 대한 물청소를 실시하고 클린데이 행사 시 구민체감도 향상을 위해 '건물 앞 보도물청소' 캠페인을 실시, 구민들의 물청소 자율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황사경보 및 미세먼지, 오전 경보 발령 시에는 즉시 모든 물청소 차량을 동원, 물청소를 실시하고 청소차량 관리시스템을 통해 운전원 살수량, 작업처리 주기 등 도로물청소를 실시간 모니터링, 효율적인 물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구는 주민들에게 물청소 시행 시간을 안내하는 한편 여의도 봄꽃축제 등 구 주요행사시 물청소 현장홍보 및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홍보활동을 강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나가고자 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