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여행·레저

행주산성·순천만 국가공원 등 열린관광지 조성 대상지 선정

최종수정 2020.10.13 14:12기사입력 2020.10.13 14:12
행주산성·순천만 국가공원 등 열린관광지 조성 대상지 선정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경기 고양시, 강원 강릉시, 충북 충주시, 전북 군산시·익산시·순창군, 전남 순천시, 대구광역시 등 8개 권역의 관광지 20개소가 1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1년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 지원 대상으로 뽑혔다.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가족 등 이동 취약계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기존 관광지를 개·보수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관광지 개·보수에 드는 시간과 지방자치단체가 지방비를 확보하는 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기간 내 사업을 잘 추진할 수 있도록 내년 사업 대상지를 미리 선정했다.


선정된 관광지는 앞으로 전문가들의 맞춤형 현장 상담(컨설팅)을 거쳐 세부 개선 계획을 확정한 뒤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개·보수 관련 설계와 시공을 추진한다. 더불어 열린 관광지를 홍보하고 취약계층의 국내 여행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취약계층이 준공된 열린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나눔여행을 진행한다. 관광지 종사자와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무장애 관광에 대한 교육 등도 함께 지원받는다.

문체부는 무장애 관광정보 통합 온라인 창구를 구축해 전국 주요 관광지의 경사도 정보, 장애인용 화장실 설치, 휠체어 대여 여부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정보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