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수정 2021.03.05 14:18입력 2021.03.05 14:18
손병석 한국철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손병석 한국철도(코레일) 사장이 5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철도(코레일)는 손병석 사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난해 12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최우선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됐다.

챌린지는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가 든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하고 다음 참여자 3명을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손 사장은 "어린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는 교통문화가 빠르게 정착되길 바란다"며 "철도 건널목 건너기, 열차 승하차 요령 등 어린이를 위한 철도이용 안전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손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한국도로공사 김진숙 사장,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 MBC 예능 ‘간이역’을 진행하고 있는 배우 손현주 씨를 지목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댓글 SNS공유 스크랩

오늘의 토픽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