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숙이 볶음밥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삼겹살’ 기름에 구워서 한 쌈 먹으면 입안의 즐거움은 정말로 크죠!

하지만, 혼자서 삼겹살을 구워 먹기는 좀 그렇고..밥 따로 삼겹살 따로 차려서 먹는 것도 귀찮은 일이잖아요. 그래서 삼겹살로 만드는 초간단 볶음밥을 만들어서 혼자서 우아~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삼겹살의 ‘삼’, 그리고 숙주의 ‘숙’을 따서 <삼숙이 볶음밥>으로 명명을 해봤는데요. 아삭한 숙주 채소, 쫄깃한 삼겹살의 식감이 좋고 매콤한 마늘향과 청양고추로 깔끔한 맛의 영양만점 혼밥 레시피입니다.


재료

밥 250g, 삼겹살 100g, 양파 40g, 버섯 30g, 피망 40g, 숙주 70g, 굴소스 1큰술, 베트남고추 2개, 마늘 1~2개, 소금, 후추, 풋고추나 청양고추(고명)



만들기

1. 양파, 피망, 버섯 등의 채소를 잘게 썰어주고, 삼겹살도 작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삼겹살에는 미리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2. 마늘은 편썰기 해서 준비, 팬에 오일을 두른 후 마늘편과 베트남 고추를 넣어서 마늘향과 매운맛을 내줍니다.



3. 2에 채소를 넣어서 볶아준 후, 삼겹살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서 넣어준 후 바삭하게 익혀줍니다.



4. 여기에 밥을 넣어서 볶아준 후, 굴소스 1수저와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춥니다.



5. 숙주는 뜨거운 팬에서 살짝만 볶아내서 아삭함을 살립니다.



6. 삼겹살 볶음밥 위에 숙주와 송송 썰은 청양고추를 썰어서 올립니다. 매운맛이 싫다면 풋고추를 올려도 좋습니다.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