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노션, 글로벌 당구 마케팅 강화…연맹·파트너사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계캐롬연맹(UMB)-파이브앤식스-이노션
스포츠 마케팅 협업 위한 양해각서 체결
당구 시작으로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확대

이노션, 글로벌 당구 마케팅 강화…연맹·파트너사 MOU (왼쪽부터)이용우 이노션 대표, 파루크 바르키 UMB 회장, 오성규 파이브앤식스 대표가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이노션 제공).
AD

이노션은 세계캐롬연맹(UMB), 3쿠션 세계 대회 마케팅 독점권을 보유한 파이브앤식스와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MOU 체결식에는 이용우 이노션 대표와 파루크 바르키 세계당구스포츠연합(WCBS) 겸 UMB 회장 , 오성규 파이브앤식스 대표 등이 참석해 스폰서십 유치, 조사 연구, 신규 대회 개발, 대회 운영, 대회 중계 등 당구와 관련된 스포츠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1959년에 출범한 UMB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인정하는 유일한 국제 캐롬당구 연맹이다. 3구, 4구, 보크라인(balkline) 등 포켓이 없는 당구대에서 하는 당구 경기인 캐롬 당구 경기를 총괄하는 글로벌 기관이다. 네덜란드의 딕 야스퍼스, 스페인의 다니엘 산체스, 대한민국의 김행직, 조명우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소속돼 있다. 파이브앤식스는 UMB의 공식 미디어 및 마케팅 파트너사다.


이노션은 이번 UMB, 파이브앤식스와의 MOU를 계기로 세계 3쿠션 대회 운영, 중계권 판매, 지식재산권(IP) 등을 통한 당구 스포츠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타 스포츠 종목으로까지 확장한 통합 스포츠 마케팅 사업의 신규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이노션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마케팅 역량이 UMB와 파이브앤식스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긍정적 시너지를 줄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이노션도 기존 에이전시 사업모델에서 나아가 자체적인 스포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궁극적으로는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사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비즈니스 마케팅 분야는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액은 2021년 52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63조9000억원으로 20.1% 증가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