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미식관' 개편…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신설

AI가 고객 쇼핑패턴 분석해 상품 추천
6개 테마 프리미엄·차별화 식품 전문몰

SSG닷컴(쓱닷컴)은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리뉴얼 오픈한 SSG닷컴 미식관 메인화면. SSG닷컴 제공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있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고, 상품 구매와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한다.

SSG닷컴은 6대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미식관을 세분화했다. 차별화된 상품을 스토리별로 새롭게 발견하는 즐거움을 고객에게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6대 테마는 ▲현지 식재료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상품 '셰프컬렉션' ▲재배 전문성을 보유한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신선장인' ▲검증된 고급 수입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등 인증 중심의 '친환경 상품' 등이다.

미식관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한다. '미식의 세계, SSG미식관'을 새 슬로건으로 정하고 미식관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파스타·치즈·발사믹·샤퀴테리·망고 등의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할 예정이다.

다음 달 10일까지는 특가 판매, 장보기 지원금 지급 등 미식관 그랜드 오픈 행사도 진행한다.

유통경제부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