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민찬기기자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정보전산센터에서 2025학년도 'Dream Together' 'Jump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동신대학교 제공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정보전산센터에서 2025학년도 'Dream Together' 'Jump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의 파란사다리 사업과 연계해 재학생들이 학년별 특성에 맞는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Dream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은 1, 2학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흥미, 성격, 가치관 등 자기 이해를 통해 진로 목표를 수립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Jump Together 집단프로그램은 고학년인 3, 4학년을 대상으로 전공 관련 직무 범위를 탐색하는 법을 안내하고, NCS 직무기술서 활용 등을 전달해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줬다.
오는 6월에는 전 학년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Harmony Together'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줄 예정이다.
또한 8월 중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Passion Together 집단프로그램'과 '금융경제교육 특강'도 진행된다. 평생경력관리방법, 업무역량 향상 방안, 신입사원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팁 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경력 개발에도 힘을 불어넣어 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