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캔버스, CRM 솔루션 리캐치에 '리서치AI' 기능 출시

"고객 사전조사 소요시간 70% 단축…계약 성사율 30% 향상"

기업간거래(B2B)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리캐치'를 운영하는 비즈니스캔버스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세일즈를 지원하는 '리서치AI' 기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리서치AI는 리캐치에 등록된 고객사의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수집·요약해주는 기능이다. 고객사의 이름만 입력하면 최근 3개년의 매출, 영업이익, 임직원 수 추이 등 주요 재무지표와 최신 뉴스 및 산업 동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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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담당자는 리서치AI에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영업 활동을 펼칠 수 있다. 고객 정보를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비효율을 줄여 영업 과정에서의 생산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비즈니스캔버스 측은 리서치AI 도입 시 고객 사전 조사에 드는 시간을 평균 70% 이상 단축하고 계약 성사율은 최대 30%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캔버스는 향후 리캐치의 AI 기능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선순위가 높은 리드를 추천하거나 맞춤형 미팅 전략을 제안하는 기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고객 맞춤형 이메일 자동 생성 기능 등 생성형 AI 기반 기능도 개발할 예정이다.

김우진 비즈니스캔버스 대표는 "리캐치는 AI를 통해 B2B 세일즈·마케팅 업무를 근본적으로 혁신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리서치AI 출시는 AI CRM으로 본격 전환하는 신호탄으로, 앞으로도 AI 기능 고도화를 통해 차세대 B2B AI CRM 솔루션으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산업IT부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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