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취재본부 박종혁기자
선문대학교는 디자인학부가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와 스위스 '몽트뢰 광고제(Montreux Awards)'에서 금상 2개, 동상 2개, 본상 4개 등 총 8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시각디자인전공 김민혁 학생은 가족 간의 추억 형성을 주제로 한 광고 콘텐츠 'IKEA Craft'로 금상 2개, 동상 2개, 쇼트리스트 3개에 선정됐다.
이 작품은 이케아 가구를 조립하는 경험을 통해 가족 간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한 창의적인 콘텐츠다.
이준오 교수는 심폐소생술(CPR) 교육 콘텐츠 'Safetify'로 쇼트리스트에 선정됐다.
스포티파이 음원을 CPR 리듬에 맞춰 활용한 방식으로, 긴급 상황에서의 실질적인 응급 대처를 돕는 아이디어가 주목받았다.
이준오 교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수진의 실무 중심 지도가 국제무대에서의 성과로 이어졌다"라면서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 분야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