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37대 총동창회 출범…오형석 탑솔라 회장 이사장 선출

전남대학교총동창회가 올해 제1차 상임이사회 및 제37대 총동창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전남대학교 제공

전남대학교총동창회(회장 류혜경)는 올해 제1차 상임이사회 및 제37대 총동창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라마다플라자 충장호텔 대연회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양부남 국회의원과 전진숙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총동창회 역대 회장 및 임원, 모교 이근배 총장 및 보직교수, 탑솔라㈜ 임직원들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오형석 탑솔라 그룹 회장이 이사장으로 선출됐다.

오 이사장은 전남대학교 인문대학을 졸업해 2002년 탑솔라 설립한 후 현재 탑솔라그룹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산업분야 대표령 표창,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수상, 교육부장관 표창, 대한민국 에너지환경기술대상 수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대한민국 CEO리더십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가와 지역사회 경제 발전을 위해 헌신을 하고 있다.

오형석 이사장은 "37대 총동창회는 연대의 힘으로 동문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고, 그 힘으로 모교를 지원하고 후배들을 키워내는 '동문 화합'과 '후학양성'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