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그룹, 대구공고 IT콘텐츠과에 장학금 1억1700만원 전달

조리제과제빵과 학생도
60명에 1인당 100만원

대구공업고등학교(교장 강철현)는 귀뚜라미그룹(회장 최진민)이 대구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IT 콘텐츠과 재학생들에게 ‘귀뚜라미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월 28일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 캠퍼스에서 귀뚜라미그룹 회장과 대구공업고등학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귀뚜라미 장학금 수여식’ 이 진행했다.

노희찬 대구공고 개교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장(왼쪽),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중앙), 강철현 대구공고 교장이 장학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총 1억1700만원으로,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IT콘텐츠과 재학생 117명에게 각 100만원씩 지급되면서 학생들의 학업 장려와 미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철현 교장은 “매년 IT콘텐츠학과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귀뚜라미 기업의 좋은 뜻에 감사드리고, 장학금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학업에 열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내년부터 IT콘텐츠과뿐만 아니라 조리제과제빵과 전체 학생 60명에게도 각 100만원씩 장학금을 수여하기로 약속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