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26일 김보라 안성시장, 심상해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관실 시의원,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교육발전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참석자들이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안성시 제공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성시 현황, 교육-지역 연계 협력 정책 및 사례 분석을 바탕으로 안성형 교육모델, 정책과제의 통합적 접근 방법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계획에서는 ▲안성시 교육현황 분석 ▲교육-지역발전 연계 관련 정책 및 사례를 통한 적용가능성 분석 ▲설문조사, 심층면담, 전문가 집단면담(FGI)을 통한 학부모, 학생, 교사 등의 교육 요구 및 필요 사항 분석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안성형 교육 모델안 제안 ▲교육발전을 위한 중장기 비전과 목표 설정, 정책과제, 교육지원체제 등 실행계획을 마련했다.

김보라 시장은 "지역교육 발전과 미래사회에 부합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의 혁신적 성장 및 정주 생태계 조성 등 지속가능한 안성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정책과제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안성시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자체팀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