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성화(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 의원이 지난 13일 광주경찰청장 감사장을 받았다.
임 의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자치경찰 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평소 경찰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점이 인정됐다.
임 의원이 발의한 ‘서구 자치경찰 사무 지원 조례’는 지난 2021년 전격 시행된 자치 경찰 사무를 서구 실정에 맞게 시행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 자치구 최초로 제정해 관심을 모았다.
임 의원은 "지역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정책들을 고민하면서 경찰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체감했다"며 "‘자치경찰 사무’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자치경찰 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 의원은 그동안 1인 가구 지원 조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증진 조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제정 등 평소 사회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 사회의 공공복지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는 평가다. 현재는 9대 후반기 서구의회 운영위원장을 수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woogwank@asiae,co.kr<ⓒ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