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 참치', 日 오리콘 정상→아이튠즈 57개국 1위

스페셜 비디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본명 김석진)이 이벤트송 '슈퍼 참치'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빅히트 뮤직은 방탄소년단 진이 지난 1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가 미국, 일본, 브라질, 호주 등 5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

13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진이 지난 1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슈퍼 참치'가 미국, 일본, 브라질, 호주 등 5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에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정상을 차지했다.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에서도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10월 11일 자) 1위로 직행했다.

'슈퍼 참치'는 12일 발표된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10월 11일 자)에 90위로 진입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한 스페셜 비디오도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여러 국가/지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차트 순위권에 올랐다. 또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는 2위에 안착했다.

'슈퍼 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프로듀서 범주와 공동 작사, 작곡한 댄스 장르 곡이다. 바다를 배경으로 진의 청량함 비주얼을 담은 스페셜 비디오와 함께, 이번에 공개한 '슈퍼 참치' 음원은 지난 2022년 발매한 기존 음원에 2절을 새롭게 추가한 버전이다.

빅히트 뮤직은 "팬들이 보내준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깜짝 발표된 노래임을 감안하면 '슈퍼 참치'의 이런 성적은 진의 글로벌한 화제성을 다시 한번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문화스포츠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