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국가서비스대상 7년 연속 1위 선정

"고객 중심 마케팅·서비스로 만족도↑"

에쓰오일()은 최근 '2024 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면서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가서비스대상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서비스와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했을 뿐만 아니라,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회사가 정품 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운영 등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인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 만족을 일관되게 실천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IT부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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