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제훈기자
우리은행은 무인점포인 ‘디지털 익스프레스(EXPRESS)’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을 개점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다.
우리은행의 디지털 익스프레스는 화상상담 기반 무인점포다.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은 은행 창구 대신 디지털데스크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최신 디지털기기를 활용해 예금 가입, 대출 상담, 해외 송금 등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존 영업점을 철수한 지역이나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이 점포를 개설해 전국적으로 10개의 디지털 익스프레스를 운영 중이다.
특히, 강남교보타워점과 신사역점은 주변의 유동 인구를 고려해, 운영시간을 오후 4시에서 오후 6시로 2시간 연장한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해 무인점포에서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43개에서 56개로 확대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은행 영업시간 중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디지털 익스프레스 운영 시간을 연장하고 제공 서비스도 확대했다”며 “우리은행은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위주로 올해 안에 디지털 익스프레스를 33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