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기자
3D 맞춤형 보형물 기업 주식회사 핏미(FITME 대표 이인희)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에이트성형외과에서 핏미보형물을 이용한 라이브서저리 세미나 ‘2024 FITme COE(Core of Excell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세미나에는 대만의 의료진 16명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맞춤형 실리콘 보형물인 ‘핏미코’에 대해 중점 설명하고, 코 성형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에이트성형외과 김한조 원장의 ‘핏미코’ 활용 코 성형수술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김한조 원장은 코 성형과 관련하여 다양한 케이스 집도를 통한 방대한 데이터와 정교한 수술 능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로, 이번 라이브서저리를 통해 정교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선보여 대외적인 명성을 입증시켰다. 라이브서저리에서는 첫 코 수술 케이스와 코 재수술 케이스로 두 건으로 각각 세분화하여 진행되었으며, 환자 상황별 니즈에 맞는 ‘핏미코’ 보형물을 별도 제작, 수술에 사용해 참관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핏미 측에 따르면, 이번 라이브서저리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보형물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맞춤형 실리콘 보형물 ‘핏미코’를 한국 의료진들이 어떻게 활용하여 수술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보여주는 동시에 실시간 질문과 답변이 오가는 양방향 소통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며 발전적인 담론의 장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핏미 이인희 대표는 “글로벌 성형의료시장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에서 맞춤형 보형물 ‘핏미코’의 활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한 새로운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며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의 ‘핏미코’ 활용을 확대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릴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의미 있게 생각하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에서 첫 진행된 ‘2024 ACL LIVE SURGERY’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핏미는 향후 국내외 의료진들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며, 외연확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