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고추과정 추가교육·GAP인증 교육 실시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월 1일 영양군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고추 추가 교육과 GAP 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1일 영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고추 추가 교육과 GAP 인증교육’을 실시한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이번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교육은 GAP 인증 기준·절차, 실천요령,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PLS) 기준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고추 교육과정을 연계해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 교육 고추 과정을 듣지 못한 농업인을 위해 추가로 진행됐다.

GAP 인증 제도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축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자가 지켜야 하는 생산·수확 후 관리·유통 과정에서의 위해요소 차단을 뜻하며, 생산 이력 추적을 통해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농산물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다.

농업인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조용완 소장은 “GAP 인증 교육을 통해 영양군의 농산물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을 소비자에 공급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며, 고추 추가 교육을 통해 더 많은 농업인의 소득이 증대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