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깜짝추위에 난방가전 판매량 15% 늘어'

신일전자는 깜짝추위에 최근 한달간 난방가전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15%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일은 저전력·고효율 트렌드를 반영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낮은 소비전력으로 효과적인 난방 효과를 제공하는 다양한 겨울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라이트 발열 방식을 채택한 '에코 큐브 히터', 탄소 그래핀 열선을 사용한 '에코프리 매트'와 동계 캠핑의 필수템으로 꼽히는 '팬히터'는 신일의 대표 저전력·고효율 난방가전이다.

신일이 올해 출시한 '에코 팬 큐브 히터'는 히터 내부에 송풍팬을 탑재해 열기를 멀리, 고르게 순환시켜 효과적인 난방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해 인기다. 신일은 지난 5일 롯데홈쇼핑에서 ‘에코 팬 큐브 히터’ 론칭 방송을 실시해 판매량 6056대, 주문금액 7억9000만원을 기록하며 완판했다.

신일의 '에코프리 매트'는 프리미엄 퍼(Fur)를 결합한 카본매트다. 싱글 사이즈 기준 소비전력이 125W(와트)다. 매일 8시간씩 사용하는 경우 월 예상 전기 요금은 약 1130원으로 경제적이다.

캠핑족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는 '팬히터'도 인기다. 신일의 앞선 절전 기술이 담긴 '팬히터'는 점화 초기 가동시 428W, 연소시 88~195W로 텐트 당 전기 총사용량이 600W로 제한되는 국내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유용하다.

신일 관계자는 "반복되는 이상추위 예고와 국내 열요금 인상 우려가 겹치면서 난방비 부담을 줄여줄 저전력·고효율 난방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나기를 할 수 있도록 신일은 늘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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