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펌텍코리아, 성장세 지속할 것…목표가 3만8000원'

상상인증권은 펌텍코리아에 대해 중소형 브랜드향 매출 호조에 국내외 대형 업체들로의 납품 등으로 실적 호조가 지속할 것이라고 21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만8000원을 신규로 제시했다.

상상인증권은 3분기 펌텍코리아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741억원과 9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혜미 상상인 증권 연구원은 "중소형 브랜드향 매출 호조, 하반기 소비 시즌을 대비하기 위한 빅2 업체들의 발주가 예상된다"며 "핵심 품목인 스틱 카테고리의 글로벌 메이저향 초도물량 납품 시작 등의 요인으로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펌프사업부의 경우 상반기 매출 성장을 견인했던 중소형 브랜드 수주 증가에 더해 빅2 고객사향 신제품 매출도 하반기 추가되고 있다고 김 연구원은 분석했다. 그는 "주력 카테고리인 스틱 제품 역시도 기존 북미 고객사 수출이 견조했다"며 "올해 초부터 기다려왔던 글로벌 메이저향 거래가 드디어 3분기 중 시작됨에 따라 분위기를 점차 고조시킬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튜브 사업부의 경우 최근 제약사들의 발주 증가와 튜브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성장세가 나타날 것"이라며 "건식사업부는 매출액은 성장하겠지만 영업이익은 소폭 적자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증권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