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앤굿 '억울한 의뢰인 없어지길'…'재판 일정 관리 서비스' 업데이트

'케이스마스터' 서비스 전면 업데이트

로앤굿이 의뢰인과 변호사가 함께 사용하는 재판 일정 관리 서비스를 내놨다.

로앤굿은 ‘케이스마스터’ 서비스를 전면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로앤굿의 케이스마스터 [사진 제공=로앤굿]

민명기 로앤굿 대표는 “의뢰인 초대 기능을 추가해 기존 법률 종사자만을 위한 방식에서 의뢰인·변호사 공히 사용하는 서비스로 탈바꿈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도 더해졌다.

이번 케이스마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로앤굿은 플랫폼 안에서 법률 상담, 변호사비 지원(소송금융)은 물론 재판 일정 관리까지 도와주는 종합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민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로 의뢰인들이 자신의 재판 일정을 실시간으로 명확히 파악해 변호사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며 “‘권경애 변호사 불출석 패소 사례’처럼 억울하게 패소하는 의뢰인이 없어지기를 기대하고, 나아가 변호사-의뢰인 간 소통 업무 부담이 경감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권 변호사는 학교폭력 피해자 유족을 대리하면서 재판에 불출석해 패소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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