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주소은기자
경남 함안군이 민원행정서비스 강화를 위해 매주 화요일 오후 2시~4시에 함안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생활법률 전문가인 법무사가 무료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시간적·경제적 부담과 생업으로 인해 전문적인 법률상담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법률 고충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을 운영해오고 있다. 오는 9월에도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활동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은 상담분야로 △부동산 등기 △개명 △상속 △이혼 등 출생에서 상속까지 생활 밀착형 법률문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상담을 원하는 군민은 별도 예약 없이 상담 당일 운영 시간에 맞춰 군청을 방문하면 된다.
정미경 종합민원과장은 “법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함안군 무료법률 상담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올해 상반기에 무료법률 상담실을 통해 총 23건의 법률상담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해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실 운영’ 등을 포함한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