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기장군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2023년 하반기 ‘우리 동네 배달강좌’와 ‘찾아가는 골목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우리 동네 배달강좌’란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며 ‘찾아가는 골목 강좌’는 우리 동네 배달강좌의 하나로 소외계층만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교육·학문▲어학▲건강▲음악▲미술·공예▲컴퓨터·통신▲가정·생활 분야별 총 105개 강좌를 모집하며 오는 9월 18일부터 11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된다.
학습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업하는 대면 강좌와 ZOOM 등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강좌를 병행해 운영한다.
신청 대상은 19세 이상의 기장군민으로 대면 강좌는 10인 이상, 비대면 강좌는 7인 이상 학습자가 구성돼야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단 골목 강좌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다문화·한 부모·다자녀가정, 65세 이상 어르신 등 7인 이상의 소외계층으로만 구성돼야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강사 현황을 참고해 배달 강사를 선택한 후 수강생 대표가 배달강좌를 신청하면 되며 배점 기준표에 따라 고득점순으로 강좌가 개설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폭넓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강좌를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