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무신사가 운영하는 전문관 서비스 '무신사 아울렛'은 올해 상반기 누적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0% 이상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무신사
아울렛을 즐겨 찾는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출시 8개월 만에 MAU 1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현재는 무신사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 4명 중 1명이 무신사 아울렛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성과는 아울렛에 특화된 다양한 캠페인과 입점 브랜드와의 협업 전략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평가했다. 매주 열리는 '주말 장터'를 통해 할인율이 70% 이상 되는 클리어런스(재고정리) 상품을 선보였고 특정 요일마다 신규 상품을 선보이는 '화요일엔 아울렛' 행사를 진행해 고정 유입을 확보했다.
무신사는 앞으로 아울렛 전문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상품 라인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7월1일까지는 무신사 스토어의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인 '무진장 여름 블랙 프라이데이'에도 참여한다.
한편, 무신사 아울렛에는 1500여개 브랜드의 특가 상품 4만5000여종이 입점해 있다. 기존 오프라인 아울렛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무신사 입점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