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닛 스튜디오, 챗GPT 입은 가상인간 콘텐츠 플랫폼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는 자회사 플루닛이 지난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플루닛 스튜디오’에 오픈AI의 초거대 언어 모델 챗GPT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챗GPT 도입으로 플루닛 스튜디오 사용자는 향상된 콘텐츠 생성 서비스를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는 플루닛 스튜디오 콘텐츠 편집 화면의 ‘챗GPT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콘텐츠 기획이나 주제 설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제를 제시하고 스크립트 초안을 작성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챗GPT로부터 얻은 답변은 ‘스크립트 적용’ 버튼을 눌러 콘텐츠 생성을 위한 스크립트 작성란에 바로 반영한다. 원하는 방식으로 수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창작에 어려움을 겪는 크리에이터들이 더욱 쉽고 빠르게 가상인간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플루닛 스튜디오는 다채로운 가상인간 커스텀 및 영상 꾸미기 기능, 20개 이상의 다국어 번역 및 발화 기능, 웹 기반 편집 환경 등의 강점을 두루 갖춰 누구나 클릭 몇 번으로 손쉽게 가상인간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 세계에 배포할 수 있는 생성형 AI 기반 영상 생성·방송 플랫폼이다.

모델 섭외부터 촬영과 편집 등 복잡한 프로세스가 필요했던 전통적인 콘텐츠 제작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혁신성을 인정받아 최근 개최된 ‘제30회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기도 했다.

플루닛 관계자는 "챗GPT를 활용한 자료 조사, 주제 추천, 스크립트 작성 등이 가능해지면서, 콘텐츠 제작 시간을 더욱 단축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의 다양화와 품질 강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플루닛 스튜디오를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플루닛은 플루닛 스튜디오 유료 회원을 대상으로 총 300만원 상당 상금을 수여하는 영상 공모전을 21일까지 진행한다. 플루닛 스튜디오를 활용해 만든 2분 내외 자유 주제의 영상을 개인 소셜 미디어에 올린 후 큐알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오는 30일 발표한다.

증권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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