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파워텔, 링크제니시스 지분 20.7% 236억원에 인수

[아시아경제 오수연 기자] 아이디스파워텔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인 링크제니시스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디스파워텔은 링크제니시스가 보유한 지분 20.7%를 약 236억원에 인수한다. 아이디스파워텔은 이번 인수합병(M&A)을 통해 무전통신 기술 내재화를 위한 소프트웨어개발 역량을 확보했다. 디지털 무전 플랫폼을 자체 기술로 완성해 국내 시장 확대뿐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사진제공=아이디스파워텔]

아이디스파워텔은 금번 인수를 통해 무전통신 시스템 운영 역량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까지 확보했다. 디지털 무전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김영달 아이디스홀딩스 대표는 지난해 아이디스파워텔 인수 뒤 무전통신도 디지털 플랫폼 기반 기술로 진화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플랫폼, 영업 전산 등 무전통신 핵심 기술 내재화를 통한 기술 독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링크제니시스는 지난 2003년 설립해 2022년 매출 172억원, 당기순이익 21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직원 중 기술인력이 70%에 달하는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회사다. 주요 기술은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테스트 및 스마트팩토리 소프트웨어이며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올림푸스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디스파워텔과 링크제니시스는 오는 3월 말 주주총회를 통해 인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산업IT부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