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 참가사 모집

지난해 창설 후 2년 연속 개최
선수 2인 이상 후원하는 구단 신청 가능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2023 시즌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 참가 구단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KPGA

KPGA 프로골프 구단 리그는 연중 리그제를 통해 프로 골프단의 활성화, 개인 스포츠인 골프에 구단이라는 테마를 이슈화해 후원 기업과 KPGA 선수 모두를 홍보하고 각 구단의 팬덤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4월 창설됐다.

KPGA 선수 2인 이상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한 프로골프 구단은 신청할 수 있다. 리그는 개막전부터 최종전까지 페넌트 레이스를 하고 플레이오프로 '더 파이널'을 진행한다. 더 파이널은 페넌트 레이스에 참가한 모든 구단이 출전할 수 있다. 1라운드 18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을 통해 2023시즌 최종 우승 구단을 선정한다.

더 파이널은 프로암부터 본 대회, 시상식까지 구단주와 구단 관계자 그리고 선수와 팬이 함께하는 '골프 축제'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KPGA는 설명했다.

지난해에도 시즌 개막전 제17회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부터 최종전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까지 총 19개 구단이 참여하는 페넌트 레이스가 진행됐고 플레이오프인 '더 파이널'로 막을 내렸다.

참가 문의 등 자세한 내용은 KPGA 사무국 홍보마케팅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