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고품질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출시…“역대 최저가 판매”

농가 품질 데이터베이스화 구축

샤인머스캣 3입 세트. (사진제공=이마트)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는 다음달 11일까지 농가 품질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생산한 설 샤인머스캣 세트 8종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는 280여 농가에 대한 품질을 데이터베이스화 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당도(15브릭스 이상)는 기본이고, 맛을 더해줄 포도향,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포도 한알 크기 등을 세분화해 관리한다. 이같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번 설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40% 늘렸다. 대표상품으로 준비한 샤인머스캣 3입 세트는 지난해 추석 대비 약 25% 할인 된 4만9000원으로, 이는 역대 명절 세트 행사가 중 최저가다.

해발고도 1000m가 넘는 지리산, 문장대에서 재배한 고산지 샤인머스캣 물량은 전년대비 약 30~40% 추가로 늘렸다. 고산지는 평지대비 일조량이 좋을 뿐 아니라 적당한 일교차로 인해 과일 당도가 높게 형성되며 배수 흐름이 좋아 물이 잘 빠져나가 샤인머스캣의 진한 과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최근 명절 과일세트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샤인머스캣 세트는 지난 추석과 설날 모두 큰 폭으로 매출이 증가했다. 이마트에 따르면 2020년 추석 과일세트 매출 중 약 5%에 불과했던 샤인머스캣 세트는 지난해 추석 전체의 11%, 올해 추석은 전체의 약 15%를 차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2020년부터 관리해온 우수 농가 원물을 중심으로 제작했기에 고품질을 자신한다”며 “샤인머스캣 3입 세트부터 사과, 배, 망고 등과 샤인머스캣을 조합한 혼합세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세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