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22 시청자미디어 대상'에 '엄마의 자소서' 선정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2022 시청자미디어대상'에 '엄마의 자소서'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방통위는 이날 오후 2시 인천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2 시청자미디어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통위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작품 공모를 통해 총 290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이 중 예선과 본선 및 국민 참여 심사 등을 거쳐 대상 1점(국무총리상), 최우수상(방송통신위원장상) 5점, 우수상과 장려상 등 19점(한국방송협회장상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 대상을 수상한 '엄마의 자소서'는 출산 후 누군가의 '엄마'로만 불리던 여성이 자기소개서를 통해 잃어버린 자신을 되찾아가는 모습을 그려낸 작품이다. 주제 의식과 연출 및 기획력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주제 영상(환경) 작품상 분야에는 산불피해와 산림복원의 국민적 관심을 환기한 '100년을 기다려야 갈아입을 수 있는 옷'이 특별상 분야에는 청소년들이 방송과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한 단체인 '청소년 뉴스라이브(LIVE)'가 상을 받았다.

'시장자미디어대상'은 시청자가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을 발굴해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2015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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