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 쏟아지는 캠핑 세상으로 … 부산 기장군, 관광·체험·학습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 연다

9월 24~25일 기장도예촌서, 13일부터 선착순 접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부산 기장군 장안읍 기장도예촌에서 관광과 체험을 즐기는 아웃도어 축제인 ‘캠핑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기장군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국제신문과 함께 ‘2022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을 연다고 13일 알렸다.

2015년 시작된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은 캠핑과 축제를 접목한 관광 콘텐츠로 기장군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핑페스티벌은 캠핑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과학 체험과 공예체험, 게임존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활동과 사생대회, 요리왕 대회,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캠핑용품 벼룩시장을 통해 기장의 캠퍼들이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갖고 저녁에는 재즈밴드, 인디밴드 등이 나서는 작은 음악회가 개최된다.

이 축제는 밤하늘의 천체를 관측하며 캠핑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시간을 선사한다. 온 가족이 다 함께 참여하는 명랑운동회도 준비돼 있다. 탁 트인 가을 하늘을 배경으로 신나는 캠핑 체험을 누릴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200팀을 모집한다. 1차 접수는 13일부터 기장군 주민에 한해 먼저 신청할 수 있고, 2차 접수는 9월 17일부터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캠핑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사항은 기장드림캠핑페스티벌 홈페이지나 국제신문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