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22명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지운 기자] 전남 화순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과 학비 마련 기회 제공을 위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22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다.

공고일(17일) 기준 부모와 학생 모두 화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휴학생, 입학·졸업예정자,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재학생, 최근 2년 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은 제외된다.

선발 유형은 지역 선발과 일반 선발 두 가지다. 지역 선발은 5개 면(한천면, 백아면, 동복면, 사평면, 동면) 행정복지센터 중 희망하는 곳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본청과 읍·면사무소에 배치돼 내달 11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행정업무·현업업무 보조, 민원안내 등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행정업무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사회 진출 이전에 경험을 쌓아 미래를 향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지운 기자 rosaria070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