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석기자
우수한 정주여건과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바탕으로 서울 지역 내 높은 주거선호도를 자랑하는 서울시 마포구 마포동에 전실 복층 구조와 광폭 테라스(일부호실)를 갖춘 국내 최고 수준의 하이엔드 주거단지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이 분양 중에 있다.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의 전 타입은 일과 주거의 경계없이 새로움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들(NEW+NOMAD)이라는 지향점을 바탕으로 티피·요트·카라반 테마의 컨셉추얼 하우스로 제작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혁신을 느낄 수 있다.
이에 단지의 견본주택에는 연일 수요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견본주택 내 건립 유니트에는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포 뉴매드의 전 호실은 타 복층 오피스텔과는 비교가 안되는 높은 층고로 조성돼 편리하게 복층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호실에는 광폭테라스가 제공돼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상당수의 호실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의 전 호실에는 최고급 해외 유명 브랜드가 적용된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갖춰진다. 주방가구는 이탈리아의 유명 브랜드인 유로모빌, 수전은 네덜란드의 지오, 후드는 이탈리아의 팔맥, 인덕션은 프랑스의 디트리쉬, 주방수전과 주방상판은 이탈리아의 파포니와 패닉스로 시공된다. 마감재 또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이탈리아산 포쉐린 타일로 시공된다.
단지는 외관에도 고급자재인 화이트컬러의 테라코타를 선택해 유러피안 스타일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게다가 상가가 조성되는 1층과 2층의 층고를 높게 설정해 주거시설이 시작되는 단지의 3층이 보통 아파트의 7층 높이에 해당하며, 최상층인 20층은 아파트 33층과 같은 높이를 자랑한다.
더불어 단지 내부에는 고급주거상품의 대명사인 실내 수영장을 비롯, 와인 라이브러리와 선큰가든이 조성되며, 워크라운지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취미실도 마련돼 단지 내에서 수준 높은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유명호텔과 맞먹는 컨시어지도 선보인다. 단지는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과 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해 주기적으로 집을 청소해주는 룸 클리닝, 리무진,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타 단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의 최상급 주거시설로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만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설계를 갖췄다고 자신 있게 말씀드린다”며, “타 단지 대비 훨씬 높은 층고로 개방감과 복층공간 활용도를 동시에 높였으며, 일부호실에는 광폭 테라스도 제공돼 견본주택을 방문한 고객들의 많은 찬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 뉴매드 오피스텔은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오피스텔과 단지내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분양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