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기술원, 승강기 부품제조·수입업체 간담회

정기심사·기능 안전인증 설명

승강기안전기술원이 ‘2022년 2분기 승강기 부품제조 수입업체 간담회‘를 24일 공단 경기강원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부설기관인 승강기안전기술원이 ‘2022년 2분기 승강기 부품 제조·수입업체 간담회’를 공단 경기강원지역본부 교육장에서 24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47개 부품업체 78명의 담당자가 참석헤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해외공장 심사 진행, 2019년 신규인증에 대한 첫 번째 정기심사 신청 등을 설명하고 업체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승강기 제어반 인증에 포함된 기능안전 인증(프로그램 가능 전자시스템 인증)의 다수 기능에 대한 수수료 산정기준과 구동체인 및 디딤판체인의 생산분(재고)의 표시 사항 개정 등도 안내했다.

박승태 안전인증처장은 “승강기 기능 안전인증 등 업체가 꼭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속적인 제도 개선을 통해 안전인증제도가 합리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