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환경청, ‘캠퍼스 에코리더’가 간다! … 대학내 친환경문화 전파

대구·경북지역 대학생 제12기 캠퍼스 에코리더 40명 위촉

12월까지 캠퍼스 내 다양한 캠페인·환경보전활동 벌일 예정

제12기 캠퍼스 에코리더가 경북대·계명대·금오공대·대구교대·동국대(경주)·영남대에서 총 8팀(40명)이 선발됐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은 올해로 제12기를 맞이하는 ‘캠퍼스 에코리더’ 발대식을 지난 8일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개최했다.

캠퍼스 에코리더는 2011년부터 대구지방환경청과 대구·경북 녹색환경 지원센터 공동 주관으로 캠퍼스 내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대구·경북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금까지 140개팀 817명이 참여했다.

올해 제12기 캠퍼스 에코리더는 지역의 6개 학교(경북대·계명대·금오공대·대구교대·동국대(경주)·영남대)에서 총 8팀(40명)이 선발됐으며, 교육·경영·회계 세무 등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생으로 구성돼 있어 최근 환경 이슈인 탄소중립과 같은 친환경 생활에 대해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이번 발대식은 제12기 캠퍼스 에코리더와 대구지방환경청과 대구·경북 녹색환경 지원센터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팀별 위촉장 수여와 연간 활동 계획 발표, 제11기 선배 에코리더의 노하우 공유의 순서로 진행됐다.

팀별 주요 활동 계획을 통해 에코 달력 제작, 환경 라디오와 같은 환경정보·이슈 전달부터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에코 폰트 배포, 비건 요리 홍보 등 다양한 캠페인 활동까지 젊은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

최종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캠퍼스 에코리더의 여러 활동은 대학 내의 친환경 생활, 실천문화 확산과 지역민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