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콘텐츠 결합행사 '홈트 라이프' 진행…최대 40% 할인

헬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홈트레이닝 용품 활용 및 운동법 담은 영상 콘텐츠 선봬

롯데온, '홈트 라이프' 기획전.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온은 오는 30일까지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을 위한 콘텐츠 결합형 행사 '홈트 라이프'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행사 기간 실내자전거, 워킹패드, 덤벨 등 홈트레이닝 용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인기 헬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손잡고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레이닝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봄을 맞아 몸매관리 및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홈트레이닝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며 전문가의 도움을 받고 싶어하는 초보자들을 중심으로 운동기구 사용법 및 운동법을 알려주는 홈트레이닝 관련 영상 콘텐츠가 인기다.

오픈서베이의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평소 운동을 하는 20대부터 50대까지 남녀에게 주된 운동 장소를 묻자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한다는 응답이 45.8%로 가장 많았다. 홈트레이닝시 주로 활용하는 콘텐츠로는 '유튜브 영상'(67.8%)을 압도적으로 많이 꼽았다. 롯데온에서도 올해 2월 홈트레이닝 용품 매출이 전년 대비 약 50% 증가했다.

롯데온은 홈트레이닝 용품을 포함해 운동의 효과를 높여줄 요가복과 헬스보충제 등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멜킨 폴민바이크', '멜킨 무게조절 덤벨', '이고진 폼룰러' 등이 있다.

유튜버 '육체미 빅터'와 홈트레이닝 용품 리뷰를 담은 영상도 선보인다. 폼룰러, 실내자전거, 런닝머신 등 홈트레이닝 용품 사용법을 소개하고, 고객의 리뷰를 직접 읽고 확인 및 검증하는 등 상품의 장단점을 함께 소개한다. 체형별 운동법을 제안하는 등 홈트레이닝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은 롯데온 내 '홈트 라이프' 행사 페이지와 '육체미 빅터'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